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변화와 혁신의 주역, 중견기업 Young CEO 포럼 개최

2018 명문장수기업 만들기 전략포럼

김현우 기자 top@cstimes.com 기사 출고: 2018년 11월 19일 오후 8시 58분
▲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컨슈머타임스 김현우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1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중견기업 Young CEO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중견기업 Young CEO 포럼은 중견기업계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성장의 주역으로서 차세대 중견기업 리더들의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중견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포럼에는 정승일 산업부 차관, 강호갑 중견련 회장을 비롯해 차세대 중견기업 CEO 100여명이 참석하여 우수 중견기업들의 변화와 혁신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첫 번째 강연자로 나온 최양희 서울대 교수(미래창조과학부 장관)미래 신성장동력, IT융합강연을 비롯해, 정구용 인지컨트롤스 회장의 기업가 정신과 Young CEO의 역할강연 등 젊은 기업가들에 대한 제언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서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은 우리나라가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주력 산업의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우리 경제의 허리인 중견기업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하고, “혁신성장의 주역인 차세대 CEO 여러분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과감한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조화로운 미래를 이끌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승일 산업부 차관은 “4차 산업혁명의 물결로 글로벌 시장의 성공 법칙이 바뀌고 있음을 강조하고, “급변하는 시대와 환경에 발맞추어 차세대 리더들이 앞장서서 도전적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경제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 주기를 당부했으며, 강소·중견기업이 기술 혁신과 수출 역량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도록, ‘월드클래스300’ 2단계 사업을 비롯해 중견-중소기업 상생혁신 R&D’ 등 지원 사업을 새롭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