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미래에셋대우 조웅기·미래에셋운용 최경주, 나란히 부회장 승진

조규상 기자 joec0415@cstimes.com 기사 출고: 2018년 11월 16일 오후 2시 43분

▲ 조웅기 미래에셋대우 부회장(왼쪽), 최경주 미래에셋자산운용 부회장
▲ 조웅기 미래에셋대우 부회장(왼쪽), 최경주 미래에셋자산운용 부회장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미래에셋대우 조웅기 사장과 미래에셋자산운용 최경주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미래에셋그룹은 16일 부회장 2명, 사장 3명, 해외법인대표 2명 등 임원승진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조웅기 신임 부회장은 2011년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에 취임한 뒤 2017년 통합 미래에셋대우 출범과 동시에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최경주 부회장은 2015년 미래에셋증권 WM부문 대표 사장, 2016년 미래에셋자산운용 리테일·연금마케팅부문 총괄대표 등을 역임했다.

아울러 미래에셋그룹은 김상태 미래에셋대우 사장, 김미섭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장, 김재식 미래에셋생명 사장의 승진을 단행했다.

그 밖에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법인의 이정호 사장을 아시아퍼시픽 총괄 대표로, 스와루프 모한티 인도법인 대표를 아시아퍼시픽 총괄 부대표로 각각 선임했다.

미래에셋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각 사 경영의 독립성을 존중하고, 경영진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금융투자그룹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이번 임원 인사 대상자 명단.

<미래에셋대우>

◇ 부회장 승진

▲ 대표이사 조웅기

◇ 사장 승진

▲ IB1부문 김상태

◇ 전무 승진

▲ CRO 안종균

◇ 상무보 승진

▲ 업무혁신팀 노정숙

<미래에셋자산운용>

◇ 부회장 승진

▲ 마케팅 총괄 최경주

◇ 사장 승진

▲ 글로별경영부문 김미섭

◇ 아시아퍼시픽(Asia Pacific) 총괄

▲ Asia Pacific 대표 이정호

▲ Asia Pacific 부대표 스와루프 모한티(Swarup Mohanty)

<미래에셋생명>

◇ 사장 승진

▲ 대표이사 김재식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