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윤석헌 금감원장 “금리인상은 시간문제”

조규상 기자 joec0415@cstimes.com 기사 출고: 2018년 10월 12일 오후 9시 26분
▲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왼쪽 세번째)이 12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왼쪽 세번째)이 12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금리 인상은 시간 문제”라고 밝혔다.

윤 원장은 12일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금리인상 여부에 대한 질문을 받고 이 같이 답했다.

윤 원장은 “(미국의) 금리가 인상됨에 따라 발생하는 자금 유출을 면밀히 봐야 한다”며 “취약계층 문제도 유심히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금리 상승기에 금융사들이 대출금리를 부당하게 올릴 가능성에 대해 “그런 일이 일어나면 순차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답했다.

이밖에 윤 원장은 이날 국정감사에서 금감원이 금융회사 채용, 보험금 지급 등 시장 상황에 과도하게 관여한다는 지적을 받았다.

윤 원장은 이에 “과도한 개입은 적절하지 않기 때문에 선을 넘지 않도록 유념하겠다”면서도 “소비자 보호와 시장 건전성이 침해당하는 부분은 여러 가지 자율적 방법을 통해 잘 이뤄지도록 모니터링하고 이끌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