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최고의 팀은 왜 기본에 충실한가

패트릭 렌시오니/흐름출판/1만5000원

송가영 기자 songgy0116@cstimes.com 기사 출고: 2018년 09월 12일 오후 5시 8분

x9788965962762.jpg

[컨슈머타임스 송가영 기자] 포춘 500대 기업을 컨설팅한 실리콘밸리 최고의 경영컨설턴트인 저자는 조직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는 팀워크에 있다고 말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팀워크가 어디서부터 시작됐을까”에 대한 근본적인 물음과 그에 대한 해답을 집약적으로 담았다.

이 책은 세 가지 자질을 갖춘 이상적인 팀 플레이어를 가려내 채용하는 법과 세 가지 자질의 훈련법을 체계적으로 제시해 조직을 이끄는 최고경영자(CEO)와 팀장은 물론 일반 팀원들에게까지도 유용한 지침서가 돼준다.

저자는 팀의 가장 작은 단위인 이상적인 팀 플레이어를 찾아내고 육성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최고의 팀'을 만든다고 설명한다. 실리콘밸리에서 실제로 일했던 경험과 최신 경영 이론을 조합해 이야기를 엮어내고 독자가 자연스럽게 이상적인 팀 플레이어의 모델을 발견하도록 이끈다.

이 모델은 겸손, 갈망, 영리함 등 세 가지 덕목을 결합시킨 벤다이어그램으로 팀워크를 증진시키고 효과적으로 조직을 성장시킬 수 있는 이상적인 팀 플레이어를 찾아내는 강력한 프레임 워크다.

저자는 말하는 영리함은 똑똑함이 아니라 대인 관계를 영리하게 다룰 줄 아는 사회성인데 이것이 없는 사람은 의도치 않게 갈등을 빚고 팀에 분란을 일으킨다고 지적한다.

이에 따라 훌륭한 팀플레이어로서 개인의 성장을 돕는 한편 최고의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는 해답을 제시한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