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불황의 시대, 일본 기업에 취업하라

정희선/라온북/1만3800원

송가영 기자 songgy0116@cstimes.com 기사 출고: 2018년 09월 10일 오후 4시 15분

x9791189089320.jpg

[컨슈머타임스 송가영 기자] 대한민국에서 취업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반면 일본은 대졸 취업률이 77%로 8년 연속 상승하고 있어 ‘취업 천국’으로 불리고 있다. 저자 정희선 애널리스트는 이 책을 통해 생애 첫 일자리를 찾으려는 취업 준비생이나 이직을 꿈꾸는 사회초년생, 경력사워, 글로벌 커리어를 꿈꾸는 모든 젊은이에게 일본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성공 전략을 제시했다.

저자는 일본 직장생활의 취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제대로 알지 못했던 일본 취업 정보를 완벽히 분석했다.

능력만 있다면 얼마든지 외국계 기업에 취업하거나 해외 취업이 가능한 시대다. 한국의 젊은이들은 해외 유학이나 해외 인턴 경험을 쌓아서라도 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근무 조건이 좋은 글로벌 기업에 취업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해외 유학을 가서 바로 외국계 기업에 취업하는 것이 쉽지 않다. 하지만 일본 기업은 외국계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일본에서는 취업확률이 높을 뿐만 아니라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다. 일본 기업은 신입사원 연봉이 한국과 비슷하다. 경력 5년 이상의 경력자는 한국보다 훨씬 높은 연봉을 기대할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일본 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면접에서 많이 하는 질문, 연봉 수준, 외국에서의 생활 등을 알려주고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본 이력서 샘플, 영문 이력서 샘플 등을 제시해준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