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자산운용 "부동산 공모펀드, 안정적 배당 수익 기대"
상태바
이지스자산운용 "부동산 공모펀드, 안정적 배당 수익 기대"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07월 24일 17시 1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이지스자산운용(대표 조갑주, 강영구, 이규성)이 국내에 출시된 부동산공모펀드 투자로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지스자산운용은 24일 개인 투자자가 부동산 공모펀드의 구조와 배당, 장단점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부동산 공모펀드는 안전한가'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공개하고 이같이 설명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부터 현재까지 출시된 17개의 부동산 공모펀드 중 임대형, 대출형 펀드는 각각 13개와 4개로 나뉜다. 이 중 임대형 부동산 공모펀드는 1개를 제외한 12개 공모펀드가 운용기간이 잔여 임대기간보다 짧고, 임대료도 고정이거나 매년 상승하고 있어 안정적인 배당수익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부동산 펀드 리스크 관련 내용도 다루고 있다. 해외 부동산을 기초자산으로 한 펀드는 환율변동에 의해 수익률이 추가 상승할 수 있지만, 반대로 수익률 하락 위험이 존재한다는 설명이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최근 변동성이 커진 주식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부동산 펀드상품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지만 부동산 공모펀드의 수익구조와 투자자산, 리스크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자료가 부족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부동산 공모펀드와 리츠 등 간접투자상품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보고서를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부동산 공모펀드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지스자산운용 홈페이지 '인사이트'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