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펍지에 ‘배그’ 유럽 서버 제공

최동훈 기자 cdhz@cstimes.com 기사 출고: 2018년 07월 18일 오후 2시 24분
PHOTO_20180718134251.jpg
[컨슈머타임스 최동훈 기자]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글로벌 인기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의 개발사 펍지주식회사와 유럽서버 제공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12월 유니티가 인수한 온라인 게임 서버 호스팅 분야 업체 멀티플레이 (Multiplay)를 통해 진행됐다. 유니티가 멀티플레이를 인수한 후 국내 게임사와 체결한 첫 서버 공급 사례다. .

유니티는 멀티플레이가 펍지에 선택될 수 있었던 요인으로 20년 가량 게임 서비스를 운영해오며 서버 구조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경험을 쌓아온 점을 꼽았다. 멀티플레이는 이를 토대로 안정적인 서버 이전(마이그레이션)과 운영을 보장할 수 있다.

또 물리적 서버를 모두 배그 전용으로 활용하는 베어메탈 방식을 기반으로 하이브리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들었다. 멀티플레이는 이 방식을 통해 기존 클라우드 환경보다 더욱 안정된 성능을 보장하고 비용 효율적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유니티 관계자는 “펍지주식회사는 배그를 더욱 안정적으로 유저들에게 서비스하기 위해 유니티를 유럽 서버 파트너로 선택했다”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