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
상태바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과 변광용 거제시장
▲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과 변광용 거제시장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에 힘을 보태고 있다.

13일 하나금융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지난 12일 오후 거제시 아주동에 위치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예정지에서 거제시(시장 변광용)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신축기공식에 참석했다.

김정태 회장은 "거제시에 건립되는 어린이집을 통해 젊은 엄마, 아빠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회장은 "우리 미래인 어린 새싹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변광용 시장은 "하나금융그룹의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은 조선 산업 경기 악화로 인한 일시적인 경기 침체에 직면해 있는 거제시를 비롯한 지역 사회에 활력을 주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변광용 거제시장과 시, 도 의원,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하나금융그룹과 거제시간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국공립어린이집 신축 기공식 및 이번 행사를 축하하는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 행사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거제시 아주동에 신축되는 지상 2층, 연면적 964㎡(290평)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은 2019년 3월 개원 예정이다. 약 13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공공보육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앞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5월 세종특별자치시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명동 직장어린이집 착공식 및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의 업무 협약을 가진 바 있다.

하나금융은 2020년까지 1500억원 규모,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 계획을 추진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