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SNS 마케팅 한 방에 따라잡기

정진수/비즈니스맵/1만2800원

최동훈 기자 cdhz@cstimes.com 기사 출고: 2018년 06월 20일 오후 4시 15분
PHOTO_20180620160823.jpg
[컨슈머타임스 최동훈 기자] 현재 SNS 마케팅 강사로 활동 중인 정진수는 SNS 마케팅의 기본원리와 실전팁을 담은 책 ‘SNS 마케팅 한 방에 따라잡기’를 썼다.

저자는 과거 피부 관리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근무하던 시절 에스테틱 원장들을 대상으로 블로그 마케팅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가 입소문을 타면서 SNS 마케팅 교육을 요청하는 사람들에게도 지식을 전달하게 됐다. 그러다 아예 강의 내용을 담은 책을 펴내 독자들이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책에는 SNS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로 광고가 아닌 듯 추천하는 간접 홍보 방식으로 소비자 마음을 훔칠 수 있는 점이 강조됐다. 특히 최근 1인 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수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개인인 ‘인플루엔서’도 시장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현상도 SNS마케팅의 위력을 설명하는 맥락으로 볼 수 있다.

SNS 마케팅의 기본은 ‘콘텐츠’라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저자는 사람들은 광고를 보기 위해서 SNS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주목받는 광고를 만들려면 진심으로 우러나서 공유하고 이야기하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한다.

또 SNS 마케팅을 위해 가장 먼저 SNS 채널별 특징을 이해하고 홍보할 대상에 부합하는 채널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SNS 마케팅을 준비중인 사업자들은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각각의 채널을 주로 사용하는 타깃이 누구인지를 알아야 한다. 이어 그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져야 하는지, 그들이 좋아하는 콘텐츠의 톤앤매너는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정리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SNS 세계에서 통하는 콘텐츠는 다른 매체의 콘텐츠와 그 성격이 다르다는 점도 책에서 주목할만한 내용이다. 예컨대 SNS 마케팅에서의 글쓰기는 전통적인 글쓰기의 방식과는 다르게 굳이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지 않아도 된다. 단 하나의 단어만으로도 의도를 명확히 전달할 수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이외 SNS 마케팅 전략으로 △유행 콘셉트 파악·이용 △SNS 인기 단어 키워드·해시태그 활용 △SNS 개인계정 적극 활용 등이 책에 소개됐다.

저자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SNS 채널과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 비법을 책에 기록했다. 상위 노출이 중요한 검색 엔진에서 효과적인 글을 쓸 수 있는 실전기술도 함께 전한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