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트맨과 와스프' 진짜 미션은 따로있다? 스포일러or'어벤져스4' 결정적 힌트
상태바
'앤트맨과 와스프' 진짜 미션은 따로있다? 스포일러or'어벤져스4' 결정적 힌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종효 기자] 올 여름을 장식할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가 7월 4일 전 세계 최초 개봉을 앞두고 기대를 모으고 있지만 스포일러 때문에 많은 이야기가 공개되지 않아 더욱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앤트맨과 와스프'는 '시빌 워' 사건 이후 히어로와 가장의 역할 사이에서 갈등하는 앤트맨과 새로운 파트너 와스프의 예측불허 미션과 활약을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다. 

특히 앤트맨이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등장하지 않은 이유, 그리고 '어벤져스 4'의 연결고리로서 많은 관심이 모인 가운데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어벤져스 4'에 대한 결정적인 힌트가 될 포인트가 공개됐다.


still_01 (4).jpg
#1. 앤트맨과 와스프의 진짜 미션
비밀의 장소 '핌 테크' & 비밀의 열쇠 '재닛 반 다인'
     
앤트맨의 매력은 작고 크게 신체 사이즈를 변형한다는 것이다. 앤트맨의 이런 능력은 1대 앤트맨이자 와스프의 아버지인 행크 핌 박사가 물체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핌 입자를 개발한 덕분이다. 

이번 '앤트맨과 와스프'에서는 '앤트맨'에서 FBI를 피해 다니면서도 지속해온 행크 핌 박사의 연구실인 핌 테크에 더욱 많은 비밀이 숨겨져 있다.

still_02 (2).jpg
행크 핌 박사 역 마이클 더글라스는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핌 테크는 별다른 특징이 없는 6층짜리 공장 건물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 안에서는 양자 영역으로 들어갈 수 있는 연구가 이뤄지고 있다. 나쁜 의도를 가진 많은 이들이 연구실을 노리고 있기 때문에 행크 핌 박사는 사무실 빌딩을 여행 가방만한 크기로 줄여서 가지고 다닌다"고 설명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들이 이처럼 양자 영역으로 들어가기 위한 연구에 매달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와스프 역 에반젤린 릴리는 "양자 영역에 들어가 엄마이자 아내인 1대 와스프 재닛 반 다인을 찾아서 데려오기 위해 정교하고 최첨단 공간인 연구실 안에 양자 터널을 만들었다. 재닛을 찾으려는 것이 그들의 임무"라고 영화 속 미션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전편에 비해 업그레이드된 연구실 내부 디자인에 대해 재닛 반 다인 역 미셸 파이퍼는 "연구실 세트가 장관이었다. 미래적이면서 현실적"이라고 극찬했고, 마이클 더글라스도 "정말 멋진 세트다. 정말 멋지다"며 감탄을 아끼지 않아 예비 관객들 기대를 배가시킨다.


still_01 (2).jpg
#2. 남다른 사연 가진 빌런의 탄생 이유
또 다른 박사 '빌 포스터', 그의 작품 '고스트'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원자보다 더 작은 입자 세계이자 시공간 개념이 사라지는 양자 영역으로 들어가고 나올 수 있는 행크 핌 박사의 신기술을 훔쳐 달아난 빌런 고스트의 모습이 등장해 전 세계 영화 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특히 고스트는 무조건적인 절대 악이 아니라 뜻하지 않은 사고로 인해 빌런이 된 캐릭터로, 영화 속에서 그 사연이 공개돼 또 다른 드라마를 완성한다. 

still_04 (2).jpg
이 고스트를 탄생시킨 장본인은 바로 역시 이번 영화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빌 포스터 박사다. 

빌 포스터 박사는 오래 전 행크 핌 박사와 함께 거대화 능력을 연구했던 과학자로, 과거 어떤 사건으로 행크 핌 박사와 갈등을 빚게 돼 오랫동안 사이가 멀어지게 됐다가 이번에 다시 어떤 계기로 행크 핌 박사와 재회하게 된다. 

폴 러드는 "빌 포스터와 행크 핌은 적대적 관계인데 둘 사이를 갈라놓은 사건과 두 사람 사이 관계에 대한 이야기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에반젤린 릴리는 "빌 포스터와 행크는 사람을 엄청나게 크게 만드는 실험인 '골리앗 프로젝트'를 함께 연구한 사이다. 이번에 재회하지만 좋은 분위기는 아니다"며 영화 속 둘 사이 관계에 대해 언급해 역시 그들 관계에 숨겨진 이야기가 호기심을 자극한다.


still_05.jpg
'앤트맨과 와스프'는 마블 10주년을 빛나게 할 히든카드이자 앞으로의 새로운 10주년으로 무한 확장시킬 열쇠를 쥔 작품으로, 올 여름을 장식할 마블버스터다. 

7월 4일 2D, 3D 버전과 더불어 IMAX 2D와 3D부터 4D, 스크린X, 돌비 애트모스까지 모든 포맷으로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