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한일진공, 관계사 OBC 홍콩 블록체인 기업 2대주주 등극

윤재혁 기자 dkffk3318@cstimes.com 기사 출고: 2018년 04월 04일 오후 4시 5분

[컨슈머타임스 윤재혁 기자] 한일진공은 자회사 KCX가 케이피엠테크, 디지탈옵틱과 공동 투자한 오픈블록체인컨소시엄(OBC)이 홍콩 블록체인 기업 티엔페이(TiENPAY LIMITED) 지분 19%를 확보해 2대주주가 됐다고 4일 밝혔다.

OBC와 티엔페이는 지난 2월 21일 암호화폐 모바일 결제 플랫폼 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연구개발 및 해외시장 개척 등 공동사업을 위한 협력 관계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티엔페이는 한일진공 및 케이피엠테크, 디지탈옵틱의 전환사채에 투자할 계획이다.

티엔페이는 모바일 암호화폐 전자지갑(월렛) 서비스 및 암호화폐를 활용한 선불카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핀테크 기업이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를 준비 중인 KCX와 OBC는 티엔페이와 지급결제 어플리케이션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암호화폐 선불카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OBC 관계자는 “티엔페이의 카드결제 솔루션을 통해 실생활에서 암호화폐를 지급결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