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항공, 상반기 공채 접수시작…180여명 채용 예정

박준응 기자 pje@cstimes.com 기사 출고: 2018년 03월 14일 오전 10시 47분

제주항공 상반기 신입 및 경력직 공개채용.jpg

[컨슈머타임스 박준응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2018년 상반기 신입사원과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제주항공은 신규 항공기 도입, 노선 확대, 신규 사업 등을 위해 신입과 경력직 180여명을 뽑는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규채용은 △정비사 △객실승무원 △운항관리 △램프운영 △승무원 편조 △운항표준 △운송기획 △공항서비스 △케이터링 △구매 △인사 △노무 △IT기획 △운임기획 △해외영업 △마케팅 등 전 부문에 걸쳐 총 180여명 규모로 이뤄진다.

이번 채용에서는 모든 직종에서 외국어 우수자, 장애인, 보훈대상자를 우대한다. 특히 객실승무원은 일본어 특기자를 우대한다.

객실승무원 채용은 일반채용 외에 ‘재주캐스팅’도 진행된다. 2016년 상반기부터 시작된 재주캐스팅은 학력, 나이, 기타 자격사항 등의 조건을 배제하는 블라인드 전형이다.

재주캐스팅 지원자는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자유롭게 뽐낸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에게 자신의 개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제주항공은 지원자의 스펙 없이 열정, 자신감, 창의성 등을 평가한다.

제주항공 상반기 공개채용 입사지원서는 3월 14일 오전 10시부터 3월 26일 오후 6시까지 제주항공 채용홈페이지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와 자세한 전형일정은 제주항공 홈페이지 채용안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총 550여명을 신규 채용한데 이어 올해는 연말까지 600여명을 신규채용 할 계획이다.

제주항공의 2017년말 기준 재직인원은 2330명으로 2013년말 819명 이후 지난 5년간 연평균 30%의 고용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매년 3~5대 수준의 항공기를 도입해 왔으나 올해는 역대 가장 많은 8대의 항공기를 도입할 계획이어서 신규채용 숫자가 가장 많은 해가 될 전망”이라며 “제주항공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취업절벽을 해소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