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커피, 로봇기술 기반 '벤처기업 인증' 획득
상태바
달콤커피, 로봇기술 기반 '벤처기업 인증' 획득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02월 20일 18시 0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0220 달콤커피 벤처기업인증 획득.jpg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달콤커피가 프랜차이즈 커피업계 최초로 4차 산업혁명 핵심인 로봇기술을 기반으로 한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다날이 운영하는 달콤커피(대표 지성원)는 최근 기술가치평가와 혁신, 성장가능성 등 기업평가를 토대로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달콤커피는 커피와 로봇, 결제기술, 통신 등 7개 첨단 산업의 기술력이 융합된 로봇카페 '비트'를 론칭하면서 스마트 카페시장에 진출했다.

이를 위해 달콤커피는 3건의 특허를 비롯한 지적재산권도 확보했다. 현재 2건의 특허를 추가 출원 중이다.

달콤커피는 이번 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취득세∙재산세 등의 조세 감면과 자금조달∙금융지원 등 정부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향후 국제특허(ICT) 등으로 로봇카페 비트의 경쟁력을 높이면서 국내외 스마트 로봇카페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지성원 달콤커피 대표는 "달콤커피는 차세대 4차산업 기술이 융합된 비트를 통해 플랫폼이 되는 비즈니스를 궁극적인 목표로 설정하고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벤처인증은 그 첫 번째 단계가 실현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로봇이 인공지능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돼 새로운 산업 탄생 및 일자리 창출효과등 상당한 시너지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