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간 꿀 연휴…몰캉스∙호캉스 떠나요
상태바
4일간 꿀 연휴…몰캉스∙호캉스 떠나요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02월 15일 09시 0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턴족 공략하자" 쇼핑몰∙호텔 마케팅 총력전

▲ 몰캉스, 호캉스로 연휴를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 몰캉스, 호캉스로 연휴를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주말을 포함해 4일 간의 짧은 설 연휴를 알차게 이용하기를 원하는 '몰캉스' '호캉스' 마니아들이 많다.

몰캉스와 호캉스는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기 위해 각각 쇼핑몰과 호텔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것을 뜻한다. 유통업계는 설 연휴와 발렌타인 데이라는 '더블 특수'를 겨냥하기 위한 마케팅 대전에 나섰다.

◆ 쇼핑몰에서 즐기는 수준 높은 문화 공연

D턴족은 명절 연휴 기간 중 고향에서 시간을 보낸 뒤 여행지를 거쳐 귀경하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그 이동 경로가 알파벳 D의 모양과 비슷해 붙여진 신조어다.

이번 설 명절 연휴는 4일에 그치는 만큼 각종 편의시설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수도권 근교의 대형 쇼핑몰에 들르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신세계 스타필드는 설 연휴를 맞아 전통문화 공연을 마련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16일 전통마술극, 17일 마당놀이 뮤지컬을 개최한다. 스타필드 고양은 15~16일, 스타필드 하남은 17~18일 조선시대 궁중 연례악인 '취타대' 공연을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18일까지 모든 방문객에게 신년 세뱃돈 봉투를 증정한다. 상품권,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을 추첨하는 '모바일 럭키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쇼핑의 재미를 더한다.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4개점도 설 연휴를 맞아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천점에서는 15~18일 '전통 민속놀이 한마당'을 테마로 한 전통놀이 체험존을 마련해 제기차기, 대형 윷놀이, 투호, 연 날리기를 즐길 수 있게 꾸민다. 김해점에서는 17일 '설 맞이 행운의 골든독 윷놀이' 이벤트를 진행해 윷을 던져 '개'가 나오는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몰 동부산점에서는 17일 가족들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멜로딕 콘서트'를 진행한다. 파주점에서는 17~18일 '어린이 상상 인형극장'을 연다.

여의도 IFC몰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7080 컨셉의 '추억의 여의시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15~18일 L3층 사우스아트리움에서 전문 DJ가 고객들의 신청곡과 사연을 소개하는 '추억의 DJ음악다방'을 운영한다. 15~16일에는 색소폰, 아코디언, 통기타 등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악기들로 구성된 '추억의 연주회'를 진행한다. 17일 오후에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떡메치기 체험 이벤트가 열린다.

[첨부사진1] 파라다이스시티 실내수영장.jpg
◆ 지친 몸과 마음 힐링…도심 호텔서 누리는 여유

고향을 다녀온 뒤 생기는 하루나 이틀 정도의 여유를 틈타 특급호텔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는 소비자들도 많다.

시내 호텔들은 이 같은 수요를 놓치지 않기 위해 부대 시설을 이용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특전을 포함한 패키지를 내놨다.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는 고향 방문으로 피곤하고 지쳐있는 가족들을 위한 '포 마이 홀리데이'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에는 △스탠다드 객실 1박 △온누리 상품권 5000원권(1박당 1매) △이탈리아 프리미엄 커피인 COVA 커피 2잔 테이크아웃 등이 포함돼 있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피로를 충분히 풀 수 있도록 오후 4시까지 레이트 체크아웃을 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한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설 연휴를 즐기려는 가족 투숙객들을 위해 '패밀리 프렌들리'(Family Friendly)'와 '24 아워즈 인 파라다이스'(24 Hours in Paradise)를 준비했다.

패밀리 프렌들리는 아이와 함께하는 4인 가족 구성 패키지로 연회장 그랜드볼룸에서 라이트한 스타일의 캐주얼 조식 뷔페를 제공한다. 조식에는 페이스 페인팅, 풍선 마술, 즉석 포토타임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포함돼있다.

17일 단 하루 이용 가능한 24 아워즈 인 파라다이스는 저녁 7시 체크인 후 다음날 저녁 7시에 체크아웃이 가능한 패키지다.

롯데호텔 시그니엘 서울은 편안한 휴식과 영화 감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인조이 패키지'와 로맨틱한 '럭키 패키지'를 선보인다.

인조이 패키지에는 그랜드 디럭스 객실, 미슐랭 3스타 셰프의 레스토랑 조식이 포함돼 있으며 롯데시네마 샤롯데관 영화 티켓 2매가 제공된다. 럭키 패키지는 프리미엄 전통주 1병과 전통 주전부리 또는 레드 와인 1병과 치즈 플래터 중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