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하루 5분 웃음운동법

이요셉/스타리치북스/1만6000원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2017년 12월 01일 금요일
sss.jpg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한국웃음연구소 소장 이요셉, 김채송화 부부는 어느 날 한 중년 남성으로부터 감사 인사를 받게 된다. 그는 대학 졸업 후 취업이 되지 않아 깊은 상실감에 빠졌던 자신의 딸이 부부의 강의를 듣고 웃음을 되찾았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와 같은 미담을 전해들은 그들은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이 기운을 전파할 방법을 고심하던 끝에, 오랫동안 미뤄왔던 책을 쓰기로 결심했다.

두 저자는 현재 대한민국의 가장 큰 문제로 기가 죽어 있다는 점에 집중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우리 국민들은 정신적인 힘을 잃어버린 채 심각한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 힘의 원천인 가정에서부터 관계가 단절되고, 그 결과 아이들이 방황하고 있다. 미래를 짊어져야 할 아이들이 정체성의 혼란을 겪고 있는 것이다. 여기저기서 ‘행복’을 외치고는 있지만 사실 이렇다 할 대안도 없다. 무기력하고 깊은 우울감에 빠진 한국 사회는 도통 유쾌하고 활기찼던 본래의 모습으로 되돌아올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두 저자는 이 시점에서 ‘웃음운동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원래 열정 있고, 패기 있고, 용기 있는 우리 모습을 다시 찾고자 한다. 그들은 ‘웃는 행위’만으로도 자신감과 자존감을 되찾을 수 있다고 강하게 이야기한다. 웃음으로 하여금 자신감과 자존감을 되찾고 더 나아가 행복을 도모하는 사회로 변화하는 것이 그들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1997년 처음으로 웃음치료를 시작해서 행복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했던 두 저자는 이제 ‘대한민국 기 살리기 운동’에 앞장서려 한다.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자신감 up, 자존감 up! 하루 5분 웃음운동법’은 다양한 웃음들의 방법들을 소개하고 모델들의 동작 이미지를 실어 따라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