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캐릭터 입은 패션, 내 마음 속에 저장~”

짱구 잠옷, 시크릿쥬쥬 티셔츠, 라인 캐리어 ‘눈길’

이승주 기자 20tothe13@cstimes.com 2017년 11월 03일 금요일

600.jpg
[컨슈머타임스 이승주 기자] 패션 기업들이 인기 만화·메신저 캐릭터와 협업한 의류와 잡화를 출시, 키덜트(Kidult)족을 공략한다.

이랜드월드의 SPA브랜드 스파오는 지난 여름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에 등장하는 짱구 잠옷 디자인에 착안한 협업 의류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최근에는 점점 추워지는 날씨를 감안해 겨울용 짱구 잠옷도 출시했다.

겨울용 짱구 잠옷은 여름과 달리 부들부들한 수면 내의 재질이며, 색상은 민트와 화이트 2가지다. 지난 21일부터 전국 매장에 선보인 짱구 잠옷은 출시 당일 반나절 만에 2만장 가까이 판매돼 대부분 품절됐다.

이랜드리테일의 여아동복 브랜드 로엠걸즈도 애니메이션 ‘시크릿쥬쥬’ 속 캐릭터를 활용한 의류를 선보였다.

메인 타깃인 5~9세 여아를 공략하기 위해 시크릿쥬쥬 캐릭터를 활용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지난 5월 출시된 시크릿쥬쥬 원피스는 2만장 물량이 모두 완판돼 6차례 재주문 되기도 했다.

쌤소나이트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협업해 ‘쌤소나이트 l 라인프렌즈 초코 캐리어’를 출시했다.

앞서 쌤소나이트는 지난해 라인프렌즈의 ‘브라운’ 캐릭터를 입힌 캐리어를 출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이번에는 브라운의 여동생 ‘초코’를 캐리어에 입혔다. 초코 협업 캐리어는 젊은 여성층을 공략, 사랑스러운 색상과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