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벤처기업협회와 협약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2017년 10월 19일 목요일
▲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왼쪽 세번 째)
▲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왼쪽 세 번째)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은 19일 벤처기업협회와 KDB산업은행 본점 1층 KDB IR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선도 및 좋은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건강한 벤처생태계를 조성해 혁신성장의 주역인 벤처·스타트업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고 창업·성장·회수·재도전의 선순환 과정을 통한 일자리 창출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일환으로 산업은행은 벤처생태계 내에서 정책금융의 역할 및 벤처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마켓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벤처·스타트업 및 지원기관으로 구성된 벤처스타트업위원회에 산업은행이 참여해 벤처기업 중심의 경제패러다임 변화와 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산업은행은 벤처기업협회와 우수벤처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성장 벤처기업의 스케일업(scale-up) 지원방안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등 세부 실행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분야는 △벤처·스타트업 및 지원기관이 참여하는 벤처스타트업위원회 참여 △성장벤처기업의 글로벌 유니콘 성장에 필요한 지원방안 공동연구 △협회에서 추천하는 벤처기업에 대한 은행의 여신·투자 및 해외진출 지원 등 금융지원 서비스 제공 △지식재산권(IP)에 대한 IP금융 및 기술거래 지원 △벤처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IR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벤처기업의 대표기관인 벤처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선도하고 새로운 산업, 새로운 기업에서 더 좋은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