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기초부터 배우는 홍차

이소부치 타케시/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2만5000원

경제선 기자 jesun@cstimes.com 2017년 08월 11일 금요일
PHOTO_20170811145954.JPG

[컨슈머타임스 경제선 기자] ‘홍차는 사랑의 설레는 마음을 강하게 유발하고, 두뇌활동을 활발히 촉진한다’

이 책은 홍차 40년 경력의 저자가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가공 과정을 거쳐 오늘날 홍차가 어떻게 우리에게 독특한 향미로 다가왔는지 전 과정을 역추적한 책이다.

한국 티소믈리에 연구원에서는 최근 커피에 이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고있는 밀크 티에 사용되고 차세대 음료로 부상하고 있는 홍차에 대해 일본 홍차 베스트셀러 작가인 이소부치 다케시가 저술한 이 책을 출간했다.

‘기초부터 배우는 홍차’는 일반인들도 누구나 쉽게 홍차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사단법인 한국티협회에서는 이 책을 국내 홍차 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해 홍차 전문가 과정인 ‘홍차 마스터’의 공식교재로 지정했다.

홍차 마스터 과정은 일반인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는 홍차에 관한 세계 각지의 △역사 △문화 △산지 △가공 과정 등에 대한 내용을 익히게 하고 산지별 홍차에 관한 맛과 향에 대한 지식을 섭렵하게 해 홍차 전문가로 육성하는 과정이다.

또 이 책에서는 △홍차의 주성분은 △ 찻잎에 따른 품질등급 △티백 내용물과 보통 찻잎의 차이 △홍차를 우려내는 여러가지 도구 △음미하는 찻잔 △티 블렌드를 만드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했다.

홍차의 역사와 홍차를 둘러싼 각종 논쟁, 홍차와 어울리는 음식, 홍차를 활용한 새로운 음료, 그동안 알지 못했던 홍차에 관한 지식 등 새로운 지식을 얻게 되는 재미도 쏠쏠하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