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4차 산업혁명 업무관리 'GiGA BILLs' 출시
상태바
KT, 4차 산업혁명 업무관리 'GiGA BILLs' 출시
  • 최동훈 기자 cdhz@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6월 26일 15시 3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맞춤형으로 가격·기능 경쟁력 확보…전기차, IoT 등 첨단분야서 활용될 것"
[컨슈머타임스 최동훈 기자] KT는 4차 산업혁명기 첨단분야 통합업무관리시스템(BSS) 'KT GiGA BILLs(기가 빌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KT와 KT그룹 IT서비스전문기업 KT DS가 함께 개발했다. 사물인터넷(IoT) 등 미래 융합 사업분야에서 중소기업 맞춤형 영업전산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KT 측 설명이다.

기가 빌스는 각 기업별 영업·마케팅 모델에 맞춰 이용할 수 있다. 사업별로 △상품·부가정보 관리 △계약·청구 등 통합고객관리 △계약가입·변경·해지·이력 등 주문처리 △정확하고 신뢰성있는 실시간 과금 처리 △고객 청구·수미납 관리 △사업자간 다양한 정산기능 제공 등 역할을 수행 가능하다.

또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하드웨어(HW)를 이용한 비용절감,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전문 컨설팅 제공 등으로 사업설계의 경제성과 가격·기능별 경쟁력을 각각 향상시켰다.

KT 관계자는 "기가 빌스는 차량 텔레매틱스 서비스, 디지털 방송사의 차세대 빌링(Billing)시스템 구축, 전기차 충전 후불 시스템 등 첨단 분야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KT는 GiGA BILLs 솔루션의 핵심기능과 품질을 관리하고 KT DS는 고객사 대상 구축 업무를 맡아 빈틈없는 고객서비스를 유지하겠다는 방침이다.

우정민 KT IT기획실 차세대시스템개발단장 상무는 "중소기업 맞춤형 영업전산에서 미래융합산업을 아우르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