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박근혜 변호인단 “朴, 검찰 출두때 입장 밝힐 것”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2017년 03월 20일 월요일
   

박근혜 변호인단 “朴, 검찰 출두때 입장 밝힐 것”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21일 검찰 출석 때 메시지를 준비해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박 전 대통령 측 손범규 변호사는 20일 기자들에게 “내일 검찰 출두에 즈음해 박 전 대통령이 입장을 밝히실 것이다. 준비하신 메시지가 있다”고 밝혔다.

손 변호사는 “입장 표명 장소, 표명할 내용 등 더 자세한 것은 제가 알지 못한다”고 덧붙였다.

지난 10일 파면된 박 전 대통령은 21일 오전 9시30분 검찰 특별수사본부가 마련된 서울중앙지검에 뇌물수수 등 혐의의 피의자로 출석한다.

전직 대통령의 검찰 조사는 노태우∙전두환∙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에 이어 네 번째다.

박 전 대통령은 현직 신분일 때 기자들의 질문을 받지 않는 대국민 담화나 신년 인사회, 특정 언론 인터뷰 외에는 공개 석상에서 이번 사태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힌 적이 없어 어떤 메시지가 나올지 관심이 쏠린다.

이번 검찰 출석은 박 전 대통령이 파면되고 삼성동 자택으로 들어간 12일 이후 처음으로 외부에 모습을 드러내는 자리이기도 하다.

박 전 대통령은 삼성동 자택에 들어간 12일에도 저녁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을 통해 간략한 입장만 내놨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