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 진짜 기업 이야기
상태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 진짜 기업 이야기
  • 이해선 기자 lhs@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2월 02일 07시 4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플래닛, 유부혁 / 길벗 / 344쪽 / 1만6500원
   
 

[컨슈머타임스 이해선 기자] 2014년 출범, 단시간에 기업정보 소셜미디어 분야에서 국내 1위로 올라선 '잡플래닛'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솔직하게 기업을 평가할 수 있는 최적화된 시스템이다.

내 정보를 공개해야 다른 사람의 정보를 볼 수 있는 '기브 앤 테이크'와 '익명'으로 작성할 수 있는 방식은 숨겨진 기업정보에 목말랐던 이들의 갈증을 속 시원히 해소시켜준다.

실제 그 회사에 근무했거나 현재 근무 중인 직원들이 직접 매긴 점수인 만큼 그 어떤 평가보다도 의미 있다.

이 책에 수록된 기업들은 그 동안 잡플래닛의 누적 리뷰 80만건을 토대로 5대 분야(△승진기회·가능성 △복지·급여 △업무와 삶의 균형 △사내문화 △경영진)로 나눠 평가했다.

일단 입사만 하면 감지덕지인 취업난 속에 '일하기 좋은 기업' '일하면 행복한 회사'를 찾는다는 게 배부른 소리로 들릴 수 있다.

그러나 회사를 다녀본 사람들은 안다. 높은 연봉, 다양한 복지와 함께 '성장의 기회' '같이 일하고 싶은 상사' '진짜 성과를 만들어내는 조직문화' 역시 좋은 기업의 측정기준이 된다는 것을.

국내 굴지의 대기업(삼성전자, SK텔레콤, KB국민은행 등)부터 외국계기업(구글, 스타벅스, P&G 등), 떠오르는 IT기업(카카오, 텐바이텐, 스포카 등), 숨겨진 알짜 기업(유풍, 삼천리, 샘표 등) 등 크고 작은 기업들이 직원들과 함께 일하기 좋은 기업을 만들고 있다.

높은 연봉과 다양한 복지가 달콤한 보상으로 다가오는 것은 사실이지만, 선정된 기업을 보면 직원들이 '신뢰'와 '행복'에 더 큰 가치를 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책에는 구체적인 연봉과 근무 환경, 조직 분위기 그리고 각 기업과 업종에 지원한다면 알아야 할 세세한 팁과 조언까지 자세히 실려 있다.

회사에서 행복을 찾기 위해, 진정한 의미의 일하기 좋은 기업을 찾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질문들에 이 책은 모두 답해줄 것이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 잡플래닛, 유부혁 / 길벗 / 344쪽 / 1만65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